목차
버퍼(Buffer)는 블로그의 글을 내가 원하는 시간에 SNS 등에 자동으로 게시할 수 있는 편리한 사이트입니다.
위부 유입 및 백링크 구성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고 가격도 무료인데요.
버퍼 사이트의 가입방법과 SNS 연동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1. 버퍼(Buffer) 사이트란?
버퍼는 매우 직관적인 SNS 관리 도구로 버퍼를 이용하면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대에 편리하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.
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등을 하시는 분들은 외부유입과 백링크 구성을 위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도 글을 올리시길 원하실 텐데요.
블로그에 쓴 글이 자동으로 SNS에 게시되기 위한 절차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.
-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에 새로운 글 발행
- 재피어(Zapier)를 통해 버퍼(Buffer)에 새로운 글이 올라왔다고 알려줌
- 버퍼는 원하는 시간에 연결된 SNS로 블로그 글을 게시
조금은 복잡해 보일 수도 있으나 사실은 매우 간단한 구조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버퍼의 가입방법 및 SNS 연결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.
2. 버퍼 가입 방법
우선 버퍼에 가입과 SNS은 연동은 차근차근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으며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매우 쉽습니다.
연결을 원하는 SNS(페이스북, 트위터 등)는 미리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.
- 1) (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가입하기)
- 2) 이메일로 버퍼(Buffer) 계정 만들기
- 3) 계정에 채널(SNS) 연동하기
Step1. 버퍼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로그인[Log in]을 클릭한 후 [Create an account]를 선택합니다.
Step2. 가입하기 위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계정 만들기가 끝납니다.
Step3. 좌측의 [Connect Channels]을 선택하여 본인만의 채널을 만듭니다.
여기서 채널은 연동하고 싶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외부유입이나 백링크를 위해 원하시는 SNS를 올릴 곳을 선택합니다. 여기서 하나만 고를 수 있지만 나중에 총 3개까지 무료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Step4. 저는 페이스북 연동을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 그림에서 [Facebook Page]를 체크했습니다.
잘 아시겠지만 글을 게시하는 곳은 페이지가 적합하며 그룹은 그룹원들과 소통공간입니다.
[Start Connecting]을 눌러도 아래와 같이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. 이는 이메일 주소가 Confirm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.
가입한 이메일의 편지함에 가면 Buffer에서 온 메일이 있는데 거기서 [Confirm your email]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Step5. 페이스북 계정으로 전환되어 버퍼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합니다.
페이스북 계정을 확인하고 [Start Connectiong]을 클릭합니다.
Step6. 버퍼 가입 및 채널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! 이제 원하는 채널로 글이 자동으로 게시될 수 있습니다.
3. 채널 확인 및 추가 채널 연결하기
버퍼의 가입이 완료가 됐지만 제대로 가입이 된 것인지 확인하고, 추가로 채널을 업로드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.
1) 채널 생성 확인하기
Step1. 페이지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창이 뜨는데 [Account]를 선택합니다.
Stpe2. 페이지 좌측을 보시면 'Channels 1'로 표시되어 있다면 가입 시 채널이 잘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.
2) 채널 추가 생성하기
Step1. 위의 그림에서 채널을 클릭하시면 화면 중앙에 [Connect Channel]이 생성되며 이를 클릭합니다.
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3개 채널까지는 무료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.
Step2. 아래 그림에서 추가하고 싶은 채널 목록이 나오며 [Connect]을 선택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.
지금까지 버퍼 가입방법 및 채널 연결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.
블로그 지수를 높이려면 외부 유입과 백링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 자동화 방법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블로그 생활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